홈앤쇼핑, 2024년 중소기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홈앤쇼핑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2024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홈앤쇼핑이 2024년 중소기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자료:홈앤쇼핑]
홈앤쇼핑이 2024년 중소기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자료:홈앤쇼핑]

올해로 4회를 맞이한 해당 공모전은 판로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공모전은 중소기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으며 상품의 △참신성 △사업성 △지속성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팀을 선정했다.

지난 17일 서울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상품 공모전에 참가한 45개 상품 중 총 3개 상품이 수상했다. 대상은 에이치앤파이의 '애프터다운'(당뇨조절고추음료)으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우수상에는 '프로틴 라이스'(이노센트푸즈)와 특별상에는 '춘천 국물 떡볶이 닭갈비'(금보식품)에게 돌아갔다.

홈앤쇼핑은 수상한 기업들에게 상금(총 450만원)과 상장 외에도 홈쇼핑 방송기회 부여 등 판매 채널을 지원하고, 방송 진행시 판매수수료를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중소기업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해당 기업들 외에도 판로 확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더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