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루트, 인크루트웍스 인적성검사 연동…원스톱 인재 검증

인크루트, 인크루트웍스 인적성검사 연동…원스톱 인재 검증

인크루트가 취업포털 '인크루트'의 채용 공고와 리크루팅소프트웨어 인크루트웍스의 인적성검사를 연동하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인크루트 기업회원은 채용 공고를 등록할 때 전형 단계에서 지원자의 인적성검사 진행을 선택할 수 있다. 이미 공고를 등록한 후에도 지원자를 선택해 인적성검사를 요청할 수 있다.

또 지원자가 인적성검사에 미응시한 경우 재요청할 수 있으며 검사 완료 시 지원자별로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웍스의 인재검증솔루션 어세스는 최신 이론과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채용 진단 도구로 각 기업의 요구와 채용 환경을 고려해 최적의 인재를 선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연동에 따라 인크루트에 채용 공고를 등록하는 기업들은 인크루트웍스의 인재검증솔루션 Assess(어세스) 중 △AI 인성검사(AI PnA) △반생산적행동검사(CWB) △인성검사(PnA) △적성검사(GCA) △인적성검사(PnaGCA) 총 5가지 인적성검사를 이용할 수 있다.

인적성검사는 이용 건수로 구매할 수 있고 지원자에게 요청할 때 차감되는 방식이다. 유효기간 내 원하는 만큼 사용 가능하며 대량 구매도 가능하다.

문상헌 인크루트 CBO는 “이번 연동을 통해 인크루트에서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회원들은 공고 등록부터 지원자의 인적성검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크루트의 서비스를 통해 기업회원이 가장 만족할 수 있는 채용 프로세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