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노벨상이 입증한 AI 가치, 위고페어의 혁신적인 브랜드 보호 솔루션으로 향하다

제공:위고페어
제공:위고페어

2024년 AI 기술이 과학 연구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노벨 물리학상은 인공지능 연구의 선구자인 존 홉필드와 제프리 힌튼에게 수여되었으며 이들은 각각 '홉필드 네트워크'와 딥러닝 개념을 통해 현대 AI 기술의 기초를 다졌다. 노벨 화학상은 구글 딥마인드의 데미스 허사비스와 존 점퍼, 그리고 워싱턴대학의 데이비드 베이커가 받았다. 이들은 AI 모델 '알파폴드'로 단백질 구조 예측 문제를 해결하며 생명 과학에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노벨상 수상은 AI 기술이 더 이상 미래의 기술이 아닌 현재 가장 활발하게 연구되고 활용되는 핵심 기술임을 입증한 역사적인 사건이다. AI는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이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극복하고 새로운 지식을 발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AI 기술은 이미지 인식,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등 여러 분야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분석하여 새로운 패턴과 관계를 발견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이고 있다. 딥러닝 기술은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팩토리 등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있으며 '알파폴드'는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고 새로운 치료법 개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AI 기술의 발전은 위고페어의 혁신적 솔루션에도 반영되고 있다. 위고페어는 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위조 상품을 효율적으로 선별하여 차단하고 있다. 또한 이커머스에서 수집된 방대한 판매 데이터에서 패턴을 분석하여 위조품을 추적하고 차단하는 기술을 특허로 등록받았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김종면 위고페어 CEO는 “이번 노벨상 수상은 AI 기술이 이론적 기초를 바탕으로 실제 문제 해결과 혁신을 주도하는 실질적인 도구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며 “위고페어는 이러한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보호하고 더욱 안전한 온라인 쇼핑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위고페어는 누구나 쉽게 위조상품을 신고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여 브랜드 보호의 문턱을 낮출 예정이다. 이전에는 전문 지식이 필요했던 복잡한 신고절차를 간소화하여 브랜드 기업의 누구나 손쉽게 위조상품을 신고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신뢰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얻고 기업은 브랜드를 즉각적으로 보호받는 강력한 도구를 갖게 될 것이다.

위고페어의 AI 기반 솔루션은 이커머스 시장에서 우리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지키고 건전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위고페어는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보호 분야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