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디지털교과서 도입·활용 위한 '12차 2030인천미래교육포럼' 성료

인천시교육청이 최근 '디지털교과서 도입의 현재 상황과 과제'를 주제로 제12차 '2030인천미래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이 최근 '디지털교과서 도입의 현재 상황과 과제'를 주제로 제12차 '2030인천미래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디지털교과서 도입의 현재 상황과 과제'를 주제로 제12차 '2030인천미래교육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 교육청이 주최하고, 인천시 미래교육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도입 및 활용에 대한 사회적, 교육적, 학문적 논의를 심도 있게 다루고, 학생 중심의 미래 교육 환경 구축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포럼에서는 △AI 디지털교과서는 어떻게 교과용 도서가 되었나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위한 AI 코스웨어 및 에듀테크 활용 수업 사례 △AI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위한 PACA(개별화·현장기반·융합적·적응적) 교수학습모형 등 다양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지정토론과 상호토론을 통해 참석자들은 열띤 논의를 펼쳤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AI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미래 교육 환경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