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수 로제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신곡 'APT.'(아파트)가 한국은 물론 미국 등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면서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22일 오후 2시 기준 모비데이즈(363260)는 전 거래일 대비 29.83% 상승한 2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모비데이즈가 지난해 6월 인수한 코코다이브는 로제 음반 및 굿즈의 글로벌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같은 시간 국내 유통을 담당하는 YG PLUS(037270)도 29.89% 상승한 452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가수 로제는 지난 18일 한국의 술 게임 문화에서 착안한 솔로곡 'APT.'를 발매했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브루노 마스와 함께 발표한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인기 급상승 음악에 올렸으며 나흘만에 유튜브 조회수 8300만회를 기록했다.
'APT.'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석권뿐만 아니라 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까지 올랐다. K-팝 가수로는 지난해 정국 'SEVEN'에 이어 두번째다.
또한 높은 인기로 이번주 발표되는 빌보드 핫100 최신 순위에서도 10위권 안팎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모비데이즈의 자회사 코코다이브는 로제의 글로벌 음반 및 굿즈의 유통을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져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YG엔터테인먼트의 음원 유통을 맡고 있는 자회사 YG PLUS도 이번 로제의 'APT.' 유통을 진행해 상한가로 치솟았다.
#YG PLUS #모비데이즈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