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릭스코리아는 지난 16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약 70명 고객사 CISO 및 IT관리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보안 솔루션 론칭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현장에서는 기존 Endpoint Protector DLP 제품 외에 네트릭스의 Netwrix Auditor, Netwrix PolicyPak 등 16개의 더욱 확장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네트릭스코리아는 한국 고객들에게 다양한 데이터 보안 분야별로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트릭스의 Netwrix Auditor는 기업의 Active Directory를 포함해 14개 이상 외부 시스템(Active Directory, Entra ID, Microsoft 365, Exchange, SharePoint, EMC, Nutanix Files, Windows 파일 서버, NetApp, Dell 데이터 스토리지, Oracle DB, SQL 서버, Windows 서버, 네트워크 장비, VMWare)을 모니터링 및 오디팅 할 수 있다.
ITSM 및 SIEM과 같은 외부 시스템과의 통합을 지원하는 애드온을 제공해 보안 관리의 효율성을 높인다. 이를 통해 기업은 IT인프라 전반에 대한 변경 사항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감사할 수 있어 보안 위협을 조기에 발견하고대응할 수 있다.
Netwrix PolicyPak은 기업 보안 정책 관리에 필요한 9가지 주요 기능을 포함한다. 최소 권한보안(Least-Privilege Security), 이동식 장치 관리(Removable Device Management), Windows 10 및 11 관리, 그룹 정책 준수(Group Policy Compliance), 애플리케이션, 브라우저 및 자바 보안,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패치 관리(Application Delivery and Patching), 데스크톱 자동화(Desktop Automation), 그룹 정책 관리(Group Policy Management), Microsoft Intune 관리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안 정책 일관성을 유지하고, 사용자 환경을 중앙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세미나에는 Netwrix 본사에서 채널 디렉터인 미셀 클리치와 세일즈 매니저인 마르티 와트가 참석했다.
네트릭스의 비전과 네트릭스의 다양한 사이버 보안 솔루션들에 대한 오버뷰를 제공했다. 미셀클리치는 “네트릭스에게 한국의 IT 보안 시장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네트릭스코리아와 함께 네트릭스의 솔루션을 최적화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마르티 와트는 “네트릭스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한국 고객들에게 소개할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강영호 네트릭스코리아 대표는 “네트릭스코리아는 Non Windows 데이터 보안 부분에서 독보적인 Endpoint Protector 자료유출방지(DLP) 제품을 지속적으로 한국 환경에 최적화하여 이 분야를 선도하고, 앞으로 추가된 네트릭스의 다양한 16가지 데이터 보안 솔루션들을 한국 시장에 맞게 최적화하고 폭넓게 공급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인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고객 정보와 민감한 데이터를 취급하는 기업의 CISO 및 IT 관리자들이 다수 참석해 네트릭스의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참석자들은 데이터 보안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솔루션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어 기업 내 보안 체계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