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MSP디딤365, NIA '초거대 AI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컨소시엄 참여

디딤365는 '2024년 초거대 AI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을 수주한 네이버클라우드 컨소시엄에 참여했다. 사진=디딤365
디딤365는 '2024년 초거대 AI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을 수주한 네이버클라우드 컨소시엄에 참여했다. 사진=디딤365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는 '2024년 초거대 AI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 사업을 수주한 네이버클라우드 컨소시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초거대 AI 기반 플랫폼 이용지원'은 민-관 협업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일환으로, 행정·공공기관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초거대 AI 플랫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심층 컨설팅, PoC, 플랫폼 이용료 등을 지원한다. 챗지피티(Chat GPT) 출시 이후 일상·업무에서 쉽게 AI를 활용하게 되면서 초거대 AI 플랫폼 활용에 대한 지원을 통해 공공 수요와 민간의 기술력이 융합된 헬스케어, 재난·안전, 복지 등 사회현안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초거대 AI플랫폼 지원이 필요하게 됐다.

본 사업은 초거대 AI솔루션·플랫폼을 보유한 네이버클라우드 컨소시엄에서 진행되며, 사업수행기관의 역할에 따라 △심층컨설팅 : AI 서비스 기획·신규 개발, 기존 서비스 고도화, 데이터 학습 등 도입을 위한 컨설팅 수행 △Poc : AI 서비스 도입·활용을 위한 데이터등록, 정제, 학습, 모델 배포, 테스트 등 실증(PoC) 지원 △최적화·고도화 : 1차년도('23) PoC 지원 결과를 바탕으로 데이터 추가학습 및 테스트 등 모델 최적화·고도화 지원 △플랫폼 이용 환경 제공: AI 기술 개발·실증과 서비스 운영, 학습모델 고도화를 위한 초거대 AI 솔루션/플랫폼 이용 환경 제공으로 수행된다.

체계적인 지원을 기반으로 수요기업 및 공공기관은 초거대 AI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 분석 및 의사결정 과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조직 운영의 혁신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AI 활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맞춤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수요처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AI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은 자사만의 AI 적용 모델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김용경 디딤365 AI그룹장 상무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공공과 민간의 경계 없는 AI 플랫폼 활용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산업에서의 AI 적용 사례를 확대하게 된다”며 “향후 대규모 데이터 분석 및 AI기반의 실시간 의사결정 지원 기술로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