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글로벌게임센터 대구게임아카데미가 오는 10월 30일(수) 오후 3시 대구콘텐츠비즈니스센터 1층 가온홀에서 대구지역 게임업계 종사자 및 창업 준비생을 위한 '대구게임아카데미 - 게임 산업 마케팅 실무 특강'을 개최한다.
본 특강은 대구광역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주관하는 대구글로벌게임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강에서는 게임 마케팅에 대한 실질적인 전략과 글로벌 시장 진출 방법을 다룰 예정이며, 업계 전문가들이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강은 두 명의 강사가 진행하며 각 세션마다 모바일 게임 마케팅의 필수 전략을 상세하게 다룬다.
24년 경력의 네오위즈 사업제휴실 최방글 실장이 진행하는 '마케팅 예산을 절감하며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유저를 만나는 방법', 21년 경력의 前 블루포션게임즈 조한욱 실장의 '모바일 게임 출시단계에 따른 광고마케팅 활동 Tip & Case' 특강은 개설 후 참가자 모집과 함께 대구 소재 게임 기업 임·직원과 취·창업을 준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게임 마케팅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10월 29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서둘러 신청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구글로벌게임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게임 출시부터 마케팅까지 현업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대구지역 게임산업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구글로벌게임센터 대구게임아카데미는 게임/XR콘텐츠/생성AI 전문 교육기업 메디치이앤에스와 함께 오는 11월 21일(목) 오후3시에 데브캣 실무 전문가가 참여하는 두 번째 게임 실무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