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농수식품 기업 판로 확대 앞장…입점 컨설팅 실시

NS홈쇼핑이 경기 수원 당수동에 위치한 aT농수산식품유통 교육원에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NS홈쇼핑이 경기 수원 당수동에 위치한 aT농수산식품유통 교육원에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지난 23~24일 경기 수원 'aT농수산식품유통 교육원'에서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NS농수식품 홈쇼핑 아카데미는 농수식품 관련 기업의 판로 지원 확대를 위한 홈쇼핑 입점 관련 교육과 입점 컨설팅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홈쇼핑 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농수산식품 분야 제조, 생산 유통관련 40개 업체가 참여 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홈쇼핑 방송상품 트렌드 △홈쇼핑 방송 마진계산 △홈쇼핑 진입 프로세스 △홈쇼핑 방송기획 △홈쇼핑 QA(품질관리) △홈쇼핑 방송 송출 전후 프로세스 △홈쇼핑 관계자 상담회 등으로 구성됐다. 홈쇼핑 입점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입점에 필요한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교육으로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이상근 NS홈쇼핑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앞으로도 농수산식품 분야 제조, 생산 중소기업들이 실제 홈쇼핑 입점까지 진행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