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3일(수요일), 엘타워에서 HPE 총판사이자 NVIDIA 파트너사인 동국시스템즈 주최로 'AI 솔루션데이'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HPE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AI 솔루션데이'는 총 96명이 참석하였으며, 파트너사인 동국시스템즈는 AI 비즈니스 역량을 홍보하고, AI 패키지 솔루션 및 AI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사들의 솔루션을 소개하는 등 최신 AI 기술과 솔루션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동국시스템즈 대외사업1본부 송규태 본부장의 환영사로 시작하여 HPE 조영천 프리세일즈가 '차세대 컴퓨팅을 통한 AI 추론 가속화'를 주제로 최신 AI 인프라 트렌드를 소개하였다. 이어 바이브컴퍼니 윤준태 부사장이 바이브컴퍼니의 AI 솔루션을, 씨이랩 유진수 매니저는 AstraGo를 활용한 차별화된 AI 인프라 관리 방안을 발표하며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하였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동국시스템즈 송규태 본부장의 'AX 시대의 비즈니스 혁신', 'Blackolive & Tedworks를 활용한 AI 상용화 전략', '고객에게 바로 제안하는 AI 솔루션 패키지'를 주제로 발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주목할 부분은 HPE와 동국시스템즈가 제시한 AI 솔루션 패키지로, 이를 통해 파트너사들이 고객에게 AI 솔루션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이 공유되었으며, 발표 이후 진행된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참석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행사를 주최한 동국시스템즈 대외사업1본부 송규태 본부장은 “AI 솔루션데이는 HPE 파트너사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는 AI 솔루션 패키지를 소개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동국시스템즈는 HPE-NVIDIA와 함께 AI ISV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