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반테스트의 한국법인 아드반테스트코리아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사회공헌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기술 혁신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환경을 고려한 경영으로 업계와 지역 사회 모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드반테스트코리아는 지난 23일 충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문화탐방·체험 동행 행사를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시각장애인이 안전한 환경에서 다양한 문화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드반테스트코리아의 많은 직원이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사회공헌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드반테스트코리아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환경 보호, 교육 지원, 소외 계층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했다. 매년 임직원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지역 사회와 소통했다.
아드반테스트코리아는 최근 충남 내포신도시 환경 보호와 지역 사회 유대 강화를 목표로 하는 '충남도민참여숲' 조성에도 참여하며 1000만원 기부금을 전달했다. 회사는 충남도와 함께 지역 생태 환경을 보존하면서 지역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차재혁 아드반테스트코리아 대표는 “우리의 기술 혁신과 기업의 성장은 지역 사회와 함께 이룰 때 진정한 의미가 있다”며 “반도체 업계 리더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아드반테스트코리아는 ESG 경영에 대한 체계적인 방침과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둔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장려한다.
회사는 반도체 산업 내 ESG 경영을 선도하며 업계와 지역사회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기술 혁신을 통한 경제적 성장뿐만 아니라 환경과 사람을 중심에 둔 사회적 기여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이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