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 다음 달 11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S1에서 미국 진출 준비 스타트업들을 위한 온라인 가이드북 '2024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 공개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산나눔재단은 미국 진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아산 보이저를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성공적인 미국 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을 마련했다. 미국 창업생태계, 전략, 투자, 비자, 채용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집필에 참여했다.
올해 자료집에는 미국 비자 전문가 주디 장 변호사와 실리콘밸리 생태계 전문가 김범수 트랜스링크 인베스트먼트 부대표가 정보를 공유했다. 비즈니스 성장 단계에 따른 비자 가이드, 미국 비즈니스를 위한 현지 문화 정복, 액셀러레이터(AC)를 통한 미국 진출 등을 올해 새롭게 담았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아산 보이저와 플레이북 소개, 패널토크, 네트워킹 세션 등으로 구성했다. 김 부대표와 정상용 픽셀릭코리아 대표, 권서현 무니스 대표, 송지영 사운더블 헬스 대표 등이 패널토크에서 미국 진출 전략과 실제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한다. 미국 진출에 관심있는 스타트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허여나 아산나눔재단 생태계팀장은 “미국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스타트업들의 필수 지침서인 '아산 보이저 미국 진출 플레이북'에 올해 더욱 알차고 새로운 정보를 담았다”면서 “이번 플레이북으로 국내 창업가들이 미국 시장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사업을 확장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
송윤섭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