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베이비페어] 플레이큐리오, 놀이와 교육을 디지털콘텐츠로 접목한 AR플레이 시리즈 소개

[유교전-베이비페어] 플레이큐리오, 놀이와 교육을 디지털콘텐츠로 접목한 AR플레이 시리즈 소개

플레이큐리오는 11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54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 참가해 실감현실기술을 이용한 'AR플레이 시리즈'를 선보인다.

플레이큐리오는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적이고 즐거운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공동제작한 명탐정 피트 시리즈를 필두로 프로덕션,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덕트 판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큐리오는 스마트폰과 실감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놀이와 교육을 디지털콘텐츠로 접목하여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플레이큐리오가 출시한 'AR 플레이 시리즈'는 카드를 손으로 직접 만져보고 실감현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탐구활동을 아이 스스로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해 두뇌에 다양한 자극을 주는 놀이학습 도구이다. 플레이큐리오는 눈 앞에서 생생하게 만나는 동물들 '큐리오 사파리' 등을 선보였으며 이 밖에도 단어 카드를 통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딕셔너리팝 삼중언어', 놀면서 배우는 영어 알파벳과 단어 '파닉스팝 with YBM', '플레이 파닉스&사이트워드', 증강현실로 떠나는 우리 아이 첫 세계여행 '큐리오 월드맵' 등의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번 전시를 통해 자사IP인 '명탐정 피트' 시리즈의 애니메이션 북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관계자는 “플레이큐리오는 미국, 캐나다, 일본 등의 협력업체와 파트너쉽을 맺고 있으며 2024년 7월, 일본 도쿄, XR페어에도 참여해 큐리오의 콘텐츠를 선보였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국가에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