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 강요식 이사장은 30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개최된 '제1회 카타르 리더십 혁신 포럼'에 참여해 '인공지능전환(AX) 시대, 디지털 혁신 리더십'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올해 카타르 리더십 센터(QLC) 설립 15주년을 기념해 처음 개최된 카타르 리더십 혁신 포럼에는 17명의 연사와 500명 이상의 고위급 리더들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에는 압둘라 모하메드 칼리파 알비날리 QLC 총괄 책임자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살레 알 쿨라이피 카타르 상공산업부 차관이자 QLC 동문회장 연설이 이어졌다.
이날 강요식 이사장은 기조연설에서 △서울시의 혁신적 정책 사례 △서울디지털재단의 인공지능(AI) 연구 및 디지털 포용 사례 △글로벌 리더십을 위한 세 가지 키워드(민첩성·실행력·협업) 등을 제시했다. 특히 '스마트라이프 위크 2024'의 성과를 강조하고 내년도 행사에 대한 고위급 도시 관계자들의 적극적 참여와 관심을 독려했다.
강 이사장은 “세계의 주요 리더들이 모여 리더십 혁신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서울의 우수 정책을 널리 알리게 되어 영광”이라며 “재단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며 서울의 스마트라이프 전략을 세계와 공유하고 협력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