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링크(대표 고준용)가 지난 30일에 열린 'Hack the DRONE 2024' 전시회에 참가하여 자사의 첨단 드론 해킹 방어 기술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드론 보안 기술을 논의하고 드론 해킹에 대한 방어 대책을 제시하는 자리로 시큐어링크는 독자적인 암호 위협 탐지 기술인 NETx(Network Encrypted Threat eXtended detection)를 소개했다.
NETx 기술은 암호화된 보안 채널에서 발생하는 △제로데이 악성코드 △APT 공격 △악성 스크립트 등의 위협을 별도의 복호화 과정 없이 빠르게 탐지하고 차단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암호화된 채널에서도 보안을 유지하며 드론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시큐어링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더욱 안전한 IoT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술 혁신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시큐어링크의 이러한 노력은 모든 대규모 IoT 인프라에서도 강력한 보안 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준용 시큐어링크 대표는 “드론의 기술 발전으로 다양한 분야에 드론이 응용되고 있지만 동시에 해킹을 통한 권한 탈취 및 민감 정보 유출 등의 위협도 증가하고 있다”며 “드론 기술 발전과 함께 보안 기술을 접목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큐어링크는 IoT 보안 기술의 연구개발에도 매진하고 있으며 자체 보안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IoT 분야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확대·개발할 계획이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