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서브큐,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무료 나눔

삼양사 식자재유통전문 브랜드 서브큐(ServeQ)는 소속 제과기능장이 직접 개발한 신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11종을 서브큐몰에 공개하고 홍보 포스터를 무료로 배부한다고 4일 밝혔다.

서브큐는 신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11종을 서브큐몰에 공개하고 홍보 포스터를 무료로 배부한다. [자료:삼양사]
서브큐는 신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11종을 서브큐몰에 공개하고 홍보 포스터를 무료로 배부한다. [자료:삼양사]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선행은 서브큐와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가 대형 프랜차이즈 제과점에 비해 레시피 개발과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제과점을 돕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 서브큐는 전국의 약 6000개 제과점에 크리스마스 케이크 홍보 포스터를 전달할 예정이다. 자체 홍보물 제작이 부담스러운 동네 빵집들의 애로사항을 덜어준다.

이번에 서브큐가 선보인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감성을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아기자기하고 섬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눈길을 끄는 스타일링으로 소비자가 케이크 사진을 찍도록 유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자연스럽게 홍보되도록 만들었다.

신규 레시피 중 하나인 '눈송이 내려 앉은 눈사람 케이크'는 눈처럼 새하얀 생크림 위에 누운 채로 하늘을 바라보는 눈사람 장식이 돋보인다. 또 다른 레시피인 '피치퍼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부드럽고 따뜻한 복숭아 색감의 '피치퍼즈(Peach Puzzles)' 색상을 활용했다.

이외에도 △그릇을 엎은 모양의 케이크 위에 멜론을 가득 올린 '멜론 단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롤케이크를 활용해 통나무를 실감나게 표현한 '초코롤 통나무 크리스마스 케이크' △블루베리와 크림치즈를 겹겹이 쌓은 컵 케이크에 산타클로스 장식을 더한 '블루베리 크림치즈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 다양한 케이크 레시피를 선보였다.

이번 신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는 서브큐몰과 대한제과협회에서 발행하는 월간 베이커리 12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종규 서브큐 제과기능장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앞서 동네 빵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준비했다”라며 “특히 소비자들이 사진을 찍으며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디자인적 요소를 더했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