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IT교육지원 콘퍼런스]장학생 대표-문채원(경기영상과학고)

문채원(경기영상과학고)
문채원(경기영상과학고)

IT 교육지원 장학생 대표로 설 수 있게 되어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런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선생님들과 저를 사랑으로 지도해주시고 지원해주신 부모님께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의 어린 시절은 사실 모범생과 거리가 멀었습니다. 음악을 좋아하고 기타 연주를 누구보다 사랑하는 평범한 학생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중 좋아하는 것이 하나 있다면 바로 컴퓨터였습니다.

방과 후 수업으로 개설된 디지털정보활용능력시험(DIAT), 정보기술자격(ITQ) 수업을 들었을 때 너무 즐거웠습니다.

또 방송부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여러 통신 기술을 접하며 방송과 IT에 흥미를 느낀 저는 영상과 IT를 함께 배울 수 있는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학교에서 시키는 공부를 하기보다는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고 제가 좋아하는 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 손으로 하는 일들과 기계를 다루는 것이 좋았던 저는 정보처리와 관리와 전기, IT와 접목한 드론 영상 제작, 그 외 전기설비 등의 수업에서 교과 우수학생으로 선발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영상 제작 교과에서 교내 영상제에서 대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공부를 하며 배운 것들을 기반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또 상을 받기도 하면서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저는 많이 부족합니다. 배우고 싶은 것도 많고, 이루고자 하는 것도 많습니다.

사실 제가 정말 IT우수인재라는 호칭으로 장학금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아직 여기 계신 많은 인재들보다 한참 모자라기에 부끄러운 마음뿐입니다.

이런 저에게 IT 교육지원 장학생이라는 기회를 주시고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용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회를 주신 만큼 제가 걸어온 길을 의심하지 않고 계속해서 실력을 키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에 장학생 대표라는 이름으로 서 있지만, 여기 계신 모든 학생 여러분이 미래 IT분야의 밝은 빛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학생 여러분 모두의 꿈을 응원합니다.

멋진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영광을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꿈을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