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하는 'AWS 인더스트리 위크 2024'에 참여한다.
오는 7일 서울 삼성동에서 개최되는 'AWS 인더스트리 위크'는 주요 산업별 최신 트렌드,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인사이트와 함께 AWS 클라우드로 혁신을 만든 다양한 산업별 고객 사례를 공개한다.
티맥스티베로는 AWS의 'ISV 엑셀러레이트 파트너'이자 공공 부문 파트너로 이번 행사에 참가해 다양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DB) 솔루션을 선보인다.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솔루션 '티베로'와 포스트그레SQL 기반 오픈소스 DBMS 플랫폼 '티맥스 오픈SQL'을 AWS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티베로는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액티브-액티브' 이중화 구성이 가능하도록 'TAC(Tibero Active Clustering)' 기능을 제공한다. 시스템 장애 시에도 서비스 중단 없는 안정적 운영 환경을 보장하며, 온프레미스(구축형)와 클라우드 환경 간 성능 차이가 작다는 특징이 있다.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AWS와 교육, 마케팅, 영업 등의 네트워크를 공유하며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며 “AWS와 함께 티베로 DBMS의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DBMS 현대화(Modernization)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