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투스(KAYTUS)가 최신 V3 서버 제품군을 출시한다.
V3 서버 제품군은 6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와 AMD EPYC 9005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일반 컴퓨팅, 멀티 노드, 크리티컬 컴퓨팅, 스토리지 최적화, 랙 스케일 시스템을 아우르는 17가지 서버 모델로 구성된다.
V3 서버는 다양한 컴퓨팅 플랫폼과 광범위한 호환성을 제공하며, 향상된 인텔리전스, 혁신적인 냉각 솔루션도 지원한다.
다양한 AI 애플리케이션이 가동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테스트 데이터에 따르면, 라마(LLaMA2) 대규모 모델 AI 추론 시나리오에서 V3 서버 전체 성능은 이전 세대 제품보다 최대 3배까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 출시된 V3 서버 제품군은 다양한 AI 애플리케이션 수요에 맞춰 CPU, GPU, FPGA 등 플랫폼을 지원하며, 콤포넌트부터 펌웨어, 노드, 랙스케일 전반에 걸쳐 풀스택 개방성을 제공한다.
거대언어모델(LLM), 특히 멀티모달 모델은 방대한 데이터셋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 데이터 전처리와 저장을 지원할 더 큰 메모리 용량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V3 서버는 이러한 요구에 맞춰 데이터 스토리지에 최적화됐다.
케이투스 관계자는 “V3 서버 제품군을 통해 AI,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며, 고객이 AI 시대에 최적화된 전방위적 컴퓨팅 솔루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
박두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