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텍,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주 및 구축 완료

이데아텍. 사진=이데아텍
이데아텍. 사진=이데아텍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최근 기존 오픈 API의 성능을 개선하며 디지털 혁신을 이룬 가운데 API 성능 개선을 목표로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하던 중, No-code iPaaS - API 주도 연계 자동화 솔루션 전문 벤더사인 이데아텍을 찾았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API별 호출량 및 부하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통계 자료를 통해 API 이용 현황을 파악하는 니즈가 있었고,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해 사용자에게 보다 신속하고 원활한 데이터 접근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한 대량의 데이터를 실시간 제공하는 공공데이터 제공 사업자로서 속도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API를 통해 속도 개선의 요구 사항도 있었다.

이데아텍은 이러한 고객사의 요구 사항을 분석해 No Code API 솔루션, API 게이트웨이 및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이 포함된 통합 iPaaS 솔루션을 설계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기존 API의 성능을 개선하고, 신규 API를 표준화해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결과, 속도 향상에 따른 성능 개선 효과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증가했으며, 예상보다 빠른 시일 내에 안정화 작업까지 완료되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데아텍 솔루션은 모듈별 조달청 나라장터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차후 프로젝트에서도 유연하고 신속한 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농산물유통정보 카미스(KAMIS)통해 주간 알뜰 장보기 개선, 오픈 API 신규 제공 및 속도 개선하는 과정에서 이데아텍 API Gateway, API관리, API모니터링 솔루션을 활용해 효과를 얻었다.

이와 같은 오픈 API 개선과 성능 향상은 농수산식품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국민들이 편리하게 공공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