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테리어 시장은 미디어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독창적이고 몰입감 있는 공간 설계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투명 LED 디스플레이는 상업 공간, 사무실, 쇼핑몰 등 다양한 환경에서 미디어 아트와 정보 전달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며 주목 받고 있다.
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의 투명 LED 자사 브랜드 'T.FLEX(티플렉스)'는 실내외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되며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특히 백화점, 리테일 매장, 옥외 미디어 파사드 등에 설치된 'T.FLEX'는 간단한 회로 구성으로 최대 80%의 투명도를 자랑해 개방감을 극대화한다.
'T.FLEX'의 투명 LED 디스플레이는 최대 3000nit의 밝기와 16bit 컬러를 통해 선명하고 생생한 콘텐츠를 표현하여 기존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으며 미래지향적인 공간 연출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기술은 광고 콘텐츠가 주변 공간과 조화를 이루면서도 대중의 이목을 집중 시키는데 한 몫 한다.
특히 MZ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한 '세븐일레븐 던던동대문점'에도 'T.FLEX' 투명 LED가 적용되어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데 성공하고 있다. 유연한 PET 필름과 제이솔루션의 'Film Trimming' 기술은 곡면 공간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설치가 가능해 독창적인 광고 연출을 실현한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 인천점 '레피세리'와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의 조경으로 적용된 '아트큐브' 등 공간의 프리미엄화를 이끌며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투명LED는 회의실과 스마트 상황실의 유리벽에도 설치되어 디스플레이와 유리창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다.
한편 제이솔루션의 투명LED는 우수조달제품(광고용LED유리판)으로 선정된 바 있어 민간기업 뿐만 아니라 관공서 등에도 점차 적용이 확대되어 더 많은 시민들과 대중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현재 투명LED필름 '11mm(24707525)'와 '8mm(24707526)'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을 완료해 '제이솔루션' 또는 각 식별번호 검색으로 구매 가능하다.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높이는 'T.FLEX' 투명 LED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제이솔루션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