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신제품 면도기 '슬릭' 론칭 마케팅 진행

제일기획이 선보인 '슬릭' 광고 이미지
제일기획이 선보인 '슬릭' 광고 이미지

제일기획은 도루코의 신제품 면도기 라인 '슬릭(SLEEK)' 출시 기념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악동뮤지션 이찬혁을 모델로 기용한 뮤직 비디오 스타일의 광고 영상 두 편을 공개했다.

신제품 '슬릭'은 도루코의 70년 면도기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라인이다. 특허 받은 얇은 면도날로 피부를 보호하고 깨끗한 면도를 가능하게 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나노크리스탈하드 코팅으로 내구성이 개선됐으며, 더블레이어 윤활밴드로 부드러운 면도감을 제공한다.

론칭 편에서는 정형화된 공간에서 기계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과 대비시켜 모델 이찬혁이 그루브를 타는 몸짓과 신제품의 외관 디자인을 보여주며 세상에 없던 새로운 면도기의 등장을 알린다. 본편 영상에서는 한 종류의 면도기만으로 가득 찬 진열대에서 별 다른 고민없이 면도기를 카드에 담는 남자들의 모습을 통해 면도기 구매에 대한 고정관념을 풍자적으로 보여준 뒤 신제품의 특허 받은 면도날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특히 두 영상 모두 후반부에 '굿바이, 그동안의 쉐이빙', 'Boys, be SLEEK(보이즈 비 슬릭)'이라는 카피를 넣어 이번 도루코의 신제품이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된 쉐이빙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광고를 기획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성공한 남성의 정형화된 이미지를 보여주는 면도기 광고의 고정관념에서 탈피하고, 개성 있는 모델을 기용해 변화를 즐기고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도루코와 제일기획은 이번 광고 영상 외에도 향후 팝업스토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샘플링 행사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