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수납 두 배' 트래블기어 '집 압축캐리어' 선봬

지난 9월 ZIP압축캐리어 론칭 방송 화면
지난 9월 ZIP압축캐리어 론칭 방송 화면

롯데홈쇼핑은 오는 16일 국내 최초 압축 캐리어로 수납 공간을 두 배 늘려 인기를 얻고 있는 트래블기어의 '집(ZIP) 압축캐리어'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트래블기어는 지난 2009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자사몰 방문객이 1500만명에 이르는 우주텍 여행용품 전문 브랜드다. 여행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롯데홈쇼핑은 연말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방송을 준비했다. 실제 지난해 연말(2023년 11월~12월) 롯데홈쇼핑 여행 상품 방송 평균 상담 건수는 전년 1~10월 평균 대비 20% 증가했다. 여행용 캐리어 판매방송 평균 주문액은 50% 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 9월 론칭 방송 이후 물량을 확보해 두 달 만에 ZIP 압축캐리어를 다시 선보인다. 첫 방송에서 30분 만에 인기 사이즈 일부 색상이 매진 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ZIP 압축캐리어는 특허 받은 특수 지퍼가 탑재된 압축팩이 내장돼 있어 일반 캐리어와 비교해 2배 많은 짐을 수납할 수 있다. 물건을 꺼내기 불편한 점을 개선해 옆 면이 아닌 앞 표면을 지퍼로 열 수 있도록 했다. 가볍고 외부 충격에 강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제작돼 내구성도 우수하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연말 시즌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여행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