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의 RDBMS 제품 '티베로7'이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됐다.
이번 등록은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 클라우드 PPP(Public Private Partnership) 사업 일환으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에 구축된 클라우드 존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행정안전부는 공공기관의 중요도 '상' 등급 시스템을 민간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대구센터 PPP 클라우드 운영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티베로7은 이번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등록을 통해 PPP 클라우드존에 선정된 삼성SDS, KT클라우드, NHN클라우드 3사의 클라우드에 모두 등록되면서, 공공기관의 중요한 시스템에 티베로를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은 삼성SDS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기업을 위한 인프라 관리부터 보안, 데이터 분석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티베로는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데이터베이스관리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8개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고가용 다중화 기술 'TAC(Tibero Active Cluster)'를 핵심 기능으로 해 공공 시장에서 수요가 가장 높은 DBMS 제품이다. 법제처, 행정안전부 차세대 지방세 시스템, KT 등 주요 기관과 기업에 적용됐다.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공공기관에서 점차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이번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등록을 통해 티베로7의 경쟁력과 안정성을 공공기관에 적극 알리고자 한다”며 “클라우드 전환과 신규 도입 과정에서 계획, 이행, 검증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DBMS 현대화(Modernizatio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공공 시장 고객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