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모빌리티는 박현규 하이파킹 대표가 '2024년 제9회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파킹은 휴맥스모빌리티 주차장 운영 전문 자회사다.
행사는 한국부동산경제단체연합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했다. 2016년부터 매년 열리는 부동산산업의 날은 부동산 서비스 산업 혁신과 지속 가능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다.
박 대표는 국내 최대 주차장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모빌리티 허브 플랫폼(MHP) 기반 주차관제 통합 솔루션을 개발, 주차 서비스 혁신을 이끈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이 같은 혁신을 통해 건물 이용객 주차장 편의성을 높이고 부동산 가치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하이파킹 주차장 운영 브랜드 투루파킹은 전국 1300개 대형 오피스빌딩과 쇼핑몰에서 29만개 주차면을 운영하고 있다. 월평균 2500만대 차량을 관리하는 국내 최대 주차 운영 브랜드다. 네이버와 협력해 온라인 주차장 예약 서비스를 시작했고, 서울시립대와 스마트 주차 솔루션 연구개발 협약을 맺으면서 기술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 또 QR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비대면 정산 프로세스를 구축하면서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서비스 혁신도 지속 추진하고 있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
김지웅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