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는 지난 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 2024 디지털 서밋 도쿄 어워드'에서 '혁신테크상(Outstanding Tech Organiz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1984년 출범한 ASOCIO는 아시아 대양주 24개국 ICT 협회들이 구성한 국제민간기구다. ICT 무역투자 진흥과 국가 간 교류 협력 확대에 힘쓴다. ASOCIO 어워드는 매해 회원국 우수 디지털 혁신 사례와 활용 기업(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회사는 혁신적인 인공지능(AI) 기술 개발과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혁신테크상(Outstanding Tech Organization Award)'을 받았다.
AI 기반 업무 시스템 구축과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한국 AI 시장에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고객사에 업무 혁신을 위한 다양한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공급해왔고, 생성형 AI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 G-MATRIX로는 고객사 데이터 분석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최근 국내 최초로 생성형 AI 기반 DB 데이터 분석 솔루션 분야에서 AI+ 인증을 얻었다. KT, 네이버 등과 업무 협약을 통해 AI 신기술 연구 및 개발에 주력 중이다. 배영근 비아이매트릭스 대표는 “우리의 끊임없는 AI 기술 연구개발과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G-MATRIX가 기업 데이터 분석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필수 AI솔루션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