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2024년 제2회 사랑의 김장축제' 진행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서울 광진구 시설관리공단 앞 광장에서 광진복지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동절기 식생활 지원을 위한 '2024년 제2회 사랑의 김장축제'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24명은 12개 기관 행사 참여자 240여명과 함께 김장 1만㎏을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지역 저소득가정 1000세대에 10㎏씩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들이 12일 광진구 관내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김장 담그기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들이 12일 광진구 관내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김장 담그기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행사 후원을 위해 자매결연 지역인 충북 괴산군 청천면에서 350만원 상당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 778㎏을 구매했다.

김현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은 “비싸진 배추값으로 취약계층의 겨울나기가 더 힘들어질까 염려했는데 오늘 행사가 우리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챙기는데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광진구 내 어르신 배식봉사를 비롯해 명절 송편빚기, 스마트폰 활용 교육, 어르신 칠·팔순 생신잔치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