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랙박스는 긴급한 사고현장을 생생히 기록해야 하는 만큼 신뢰성이 최우선 평가기준이다. 이용자들은 가심이 좋은 제품, 품질이 안정화되고 신뢰도 있는 브랜드 제품을 선호하기 마련이다.
차량용 블랙박스 'ST5000'은 차량용 블랙박스 대표 브랜드인 현대폰터스의 가치를 위해 안정화된 영상저장 및 모바일 어플라이언스의 기술 차별화 콘셉트로 개발됐다.
ST5000은 신차 구입시 필수 아이템인 블랙박스에 이용자의 요구를 충실하게 반영했다. 자동차 사고영상의 안정적인 저장 및 효율적인 메모리 관리, 실용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만족감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기능을 지원한다. 차선이탈 알림, 전방추돌 알림, 앞차출발 알림 등의 기능을 내장했다.
ST5000은 커넥티드 기능이 있는 차별화된 차량용 블랙박스이기도 하다. 저전력블루투스(BLE) 커넥티드 기능으로 스마트폰에서 사용자가 직접 제품 기능을 설정하고 날씨정보 등, 다양한 기능을 블랙박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시크릿모드 기능이 탑재돼 이용자가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도 있다.
현대폰터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차량용 블랙박스에 급발진 사고 등 자동차 안전운전에 필요한 차별화된 기술 개발을 이어갈 계획이다. 자동차 이용자의 안전운전를 위한 다양한 기술 및 품질 확보에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