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코코블'이 '2024 아소시오(ASOCIO·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 DX 어워드'에서 '에듀테크 부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소시오 (ASOCIO·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는 한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대양주 24개국 ICT 협회들이 1984년 설립한 ICT 분야 국제 민간 기구다. 매년 ICT·DX 어워드를 개최해 전세계 디지털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 및 시상한다.
코코블은 블록 코딩과 협력 코딩 게임 학습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핵심적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나아가 디지털 지능과 감성을 키우는 초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사고력 코딩 학습이다.
재능교육은 코코블을 통해 어린이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함으로써 미래의 글로벌 IT 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성재 재능교육 연구개발 총괄 본부장은 “코코블은 재능교육이 학습지 회사라는 틀을 깨고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만든 각별한 서비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의 어린이에게 에듀테크 서비스를 제공해 재능교육이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능교육은 2023년 코코블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학습자 데이터 기반의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2024년 '코코블 정글 탐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
-
정하정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