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앤리치, 2024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데모데이 우수상 수상

전진훈 에코앤리치 대표(오른쪽)과 )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가운데)이 2024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데모데이 시상을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전진훈 에코앤리치 대표(오른쪽)과 )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가운데)이 2024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데모데이 시상을 마치고 기념촬영했다.

AI 기반 치과보철물(임플란트, 틀니, 교정장치, 라미네이트 등) 제조 시스템 개발 전문기업 에코앤리치(대표 전진훈)가 지난 8일 서울 광진구 파이 팩토리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2024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데모데이'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글로벌창업사관학교는 초격차 및 신산업 분야 등을 영위하는 창업 7년 이내 기업들에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5기는 60명 모집에 876명이 신청해 역대 최고 경쟁률인 14.6:1을 기록했다.

글로벌 5G 프로그램은 △G-멘토링(사전진단 및 멘토링) △G-Lab(진출준비) △G-캠프(현지진출) △G-라운드(투자유치) △G-서포트(정책연계) 등으로 구성돼, 선정 기업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2024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데모데이' 행사는 G-라운드(투자유치) 프로그램 일환으로 개최됐다.

에코앤리치는 신용보증기금, 고려대 기술지주회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고 현재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를 진행 중이다. '리얼티스(REAL TEETH)'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최근 사업장 이전 확장을 완료했다. 또 미국, 중국, 싱가포르에 국제 상표 출원을 완료했으며 글로벌 200조원 규모 치과시장으로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전진훈 에코앤리치 대표는 “글로벌 치의학 및 AI·빅데이터 분야 유능한 석·박사들을 중심으로 다수의 산·학·연 고객사 및 파트너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체계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계 치과 환자들이 고품질의 표준화 치과보철물을 제공받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코앤리치는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12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