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과 케이모바일이 공동 주관하는 '나만의 AI 전문가 고용하기: Claude, GPTs, API 활용 Agentic Workflow 구축 1-day 워크숍'이 11월 27일(수) 위플레이스 선릉에서 열린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가트너가 2025년 주요 기술 트렌드로 'AI 에이전트'에 대해 발표하면서 Agentic Workflow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Agentic Workflow는 하나의 AI에게 여러 가지의 역할을 부여해 AI의 역할을 늘리고, 그 과정에서 답변의 질이 향상되는 워크 플로우를 의미한다. 정교한 작업이나 반복적인 계획을 AI가 사용자 없이 처리하기 때문에 단순 업무 적용에서 나아가 생산성을 대폭 향상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다.
이번 워크숍은 Agentic Workflow에 대한 개념을 습득하고 Claude의 프로젝트 기능, GPTs의 actions 기능을 활용해 참가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실습과 예제로 진행되어 비전공자도 참여 가능하며 자신의 업무에 적합한 맞춤형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워크숍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33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