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MAMA AWARDS, 시그니처 무대스포 공개…연준·카리나·레이→제배원·(여자)아이들 출격

사진=CJ ENM 제공
사진=CJ ENM 제공

2024 MAMA AWARDS(마마어워즈)가 4세대 아이돌 핵심그룹과 멤버들의 결합과 함께, K팝의 다양힌 시그니처들을 새롭게 선사한다.

15일 CJ ENM 측은 2024 MAMA AWARDS의 핵심 콘셉트 스테이지 스포일러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2024 MAMA AWARDS의 핵심 스테이지는 △그룹 컬래버 중심의 '테마 스테이지' △제로베이스원 핵심의 '시네마틱 스테이지' △(여자)아이들 메인의 '메가 스테이지' 등으로 구현된다.

우선 '테마' 스테이지(22일 오사카 1일차)는 'BIG BLUR : What is Real?(빅블러 : 왓 이즈 리얼?)' 슬로건과 함께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에스파 카리나, 아이브 레이, 트레저 요시,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등이 협연한다. AI시대에 도래해 다양한 음악, 문화, 취향 등 모호해진 경계 속 진짜는 무엇일지 화두를 건네면서, 글로벌 팬들과의 K팝 교감을 새롭게 이룰 예정이다.

제로베이스원의 '시네마틱 스테이지(CINEMATIC STAGE)'(23일 오사카 2일차)는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을 모티브로 한 9색 로미오 스토리로 펼쳐진다. 절절한 감정몰입과 함께 무대 위 비극을 타파하는 파격적인 퍼포먼스 반전으로 한 편의 무대 드라마를 완성해낼 것으로 예고된다.

여기에 (여자)아이들((G)I-DLE)의 메가스테이지는 이들 특유의 과감하고 파격적인 퍼포먼스 감각에 100인 댄서의 군무 퍼레이드를 더한 압도적인 스케일의 스테이지로서 존재감을 가질 것으로 전해진다.

'2024 MAMA AWARDS' 제작진은 “그 어느때보다 빠르게 기술이 변하고 있는 현 시대에 야기되는 혼돈, 그리고 기술의 발전과 산업적인 융합들이 음악에 미치는 이 시대에 대해 얘기해보기로 했다”며, “'What is Real?'은 그 안에서 내가 진짜로 사랑하는 음악, 진짜 아티스트가 즐기는 무대는 무엇일까 생각해봐주셨으면 하여 던지는 메시지다. 많이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MAMA AWARDS'는 글로벌 결제기술기업 비자(Visa)를 타이틀스폰서로 내세워 현지시간 기준으로 오는 21일 미국 LA 돌비씨어터, 22~23일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Mnet뿐 아니라 유튜브 채널 Mnet K-POP을 비롯해 엠넷플러스(Mnet Plus)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