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월렛이 '소셜페이'에 소셜커머스 기능을 강화한다. 결제·환전을 제공하는 금융 서비스 신뢰성을 바탕으로 소셜커머스 기능까지 확장해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업계에 따르면 트래블월렛은 지난 6월 선보인 '소셜페이'에 커뮤니티 기능을 확대했다. 소셜페이는 사용자 간 손쉬운 송금과 더치페이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여행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트래블월렛 특성상 다양한 나라와 지역에서 동행을 구할 시, 편리하고 안전한 모임 결제 경험을 제공한다. 복잡한 정산 없이 더치페이, 송금, 자동 분할결제 등을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소셜페이는 정산·결제에서 나아가 채팅과 프로필 소개 기능을 도입했다. 동행자를 구한 후 별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공유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채팅방 개설이 가능해진다. 동행 전 사전 모임이나 일정 공유 등 소통 편의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프로필 소개를 통해 모임원 특성을 고려한 모임 모집도 가능해졌다.
트래블월렛은 지속 소셜커머스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트래블월렛은 2017년 앱으로 수수료 없이 필요한 외화를 환전하고, 연동된 카드로 수수료 없는 결제·출금 서비스를 선보인 핀테크 기업이다. 올해 초 국내에서도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최근에는 전 세계 여행자들이 안전하게 모임을 결성하고 편리한 정산을 진행할 수 있도록 소셜페이를 선보였다.
소셜페이 출시와 함께 단순 환전·송금 뿐 아니라 여행지 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형 커뮤니티 기능도 도입했다. 출시 5개월만에 기존에 댓글로 소통하던 방식에서 채팅까지 실시간 소통 기능을 강화했다. 향후 국내외에서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기반으로 편리한 모임 결성과 결제 관리 서비스를 위해 지속 개발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트래블월렛 관계자는 “금융 신뢰성을 바탕으로 설계된 서비스인 만큼 사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에 참여하고, 여행 중 발생하는 다양한 정산과 모임 결성 및 소통 과정을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
정다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