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라이프앤진, 애드위즈와 온라인/디지털 특화된 종합광고대행사로 데이터 밸류 체인 만든다

KGC라이프앤진은, (주)애드위즈와 컨소시엄 계약

KGC라이프앤진X애드위즈.
KGC라이프앤진X애드위즈.

KGC라이프앤진(대표 정철)의 행보가 남다르다. KGC라이프앤진은 디지털 데이터 광고 분석기술 및 AI 기술을 결합하여, 디지털에 특화된 광고 회사를 출범했다. KGC라이프앤진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하여 (주)애드위즈 (대표 박정용)와 컨소시엄 계약을 맺었다.

애드위즈는 디지털 퍼포먼스 데이터 광고 컨설팅 회사로 그동안 상장 광고 회사와 국내 탑 브랜드 광고를 집행해왔고, 이번에 KGC라이프앤진을 디지털에 특화된 종합광고대행사로 설계하고 컨설팅한다.

양사는 디지털 데이터 퍼포먼스 마케팅에 차별화를 두기로 하여, AI 데이터 분석 기반의 광고관리 시스템인 '데이터 엔진 (Data Engine)'이라는 광고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구축하고,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정철 KGC라이프앤진 대표는 “디지털 시대이다. 대기업 광고 회사로 혁신적인 디지털 데이터 광고 시스템을 갖추겠다.” 포부를 밝혔다.

KGC라이프앤진 관계자는 “KGC라이프앤진은 기존에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반려동물 건강식 등의 방문판매 업을 추진해오며, 사업영역 확장으로 광고사업을 준비해왔다. KGC라이프앤진 기업 문화도 트렌드에 민감한 광고 회사에 걸맞게 탄력적이고 민첩한 스타트업 문화를 도입하겠다.”라고 말했다.

애드위즈 부사장은 “구글, 메타, 애플 등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는 정책 변경으로, 데이터 마케팅이 한정적인 쿠키 리스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며 “이제 각 기업들은 자사 소유의 데이터를 확보해야만 경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상황에서, 애드위즈는 가장 진보된 데이터 시스템과 AI 기술력으로 “데이터 엔진 (Data Engine)” 솔루션을 개발중이고 이를 시장에 보급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KGC라이프앤진은 광고 시스템에 대해 “데이터 엔진 솔루션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러시아 얀데스메트리카 등 글로벌 데이터 분석 시스템들을 융합하였고, 검색광고, 배너광고, 영상광고 등 광고 영역별 디지털 잠재 고객 모수를 상호 호환하는 기술력을 탑재한다”고 설명했다.

박정용 애드위즈 대표는 ”우리는 데이터 엔진 솔루션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의 제로파티 데이터를 확보하도록 '마인드몬스터'라는 귀여운 캐릭터로 고객과 소통하는 팬덤 앱도 기획하여 구축할 예정이다“라며, 그밖에도 곧 애드위즈가 출시하는 시니어 전용 앱인 '시니어즈 MAW' 와도 데이터를 연동하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인 숏폼 형식의 SNS 기반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도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앞으로 데이터 생태계 환경을 구축하여 종합대행사 중에서 가장 디지털에 특화된 IMC 종합 광고 회사가 될 것이다“ 라며 포부를 밝혔다.

KGC라이프앤진과 애드위즈 양사는 종국적으로 '데이터 분석 시스템 - 콘텐츠 커머스용 SNS 채널 - 잠재 고객 팬덤 앱을' 데이터로 연계하여 구축하고, 디지털 데이터 밸류 체인을 형성하여 퍼포먼스 마케팅 기틀을 만든다고 한다.

향후 2025년 1분기 내에 국내 각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들뿐만 아니라, 국내 탑 브랜드 대표 또는 마케팅 담당자를 초청하여, 데이터 엔진 솔루션의 기술력을 소개하고 시현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