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우수상-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ICS7'

[사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사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WCMS) ICS는 기업이 더 효율적이고 전략적으로 콘텐츠를 관리하도록 돕는다.

ICS는 콘텐츠 생산, 배포, 수정, 소멸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시스템(커머스, 캠페인, 광고, SNS 등)과 상호작용해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와 검색엔진 최적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연동 기능을 갖췄다. 마케팅 담당자는 다양한 콘텐츠를 신속 제작·배포하고, 다수 디지털 채널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ICS는 콘텐츠 자동화로 마케팅 캠페인 전반을 지원한다. 콘텐츠를 한 번 제작하면 다수 사이트에서 재사용할 수 있는 '원소스 멀티유즈'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의 복잡한 콘텐츠 관리 과정을 단순화해 인력, 시간, 비용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ICS는 보안·안정성 측면에서도 신뢰할 수 있다. 콘텐츠 승인 룰과 권한 설정, 개인정보보호 검증 기능 등으로 보안을 강화했다. 배포 시 SSL 인증을 지원해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CMS 부문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템플릿 기반 페이지 생성과 관리 기술 특허를 보유,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세계 시장에서는 가트너 WCM 벤더 리스트에 등재되고, 국내에서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GS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에선 신한카드와 삼성SDS, 아모레퍼시픽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대표적인 예로 신한카드는 ICS 도입 이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통해 콘텐츠 배포 시간을 대폭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ICS는 기업이 디지털 자산을 보다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한다”라며 “강력한 기능과 높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에서 기업이 경쟁력을 갖추도록 돕는 필수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