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공공솔루션마켓 참가…AI 기반 UI·UX 플랫폼 새 패러다임 제시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해 AI 기반 UI 개발 '新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해 AI 기반 UI 개발 '新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오는 2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제24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자와 민간 정보기술(IT) 기업 간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 공공 정보화 콘퍼런스다.

인스웨이브는 'AI와 마이크로 프론트엔드로 시작하는 사용자 환경(UI) 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 웹스퀘어 AI'를 주제로 AI 기반 UI 개발 플랫폼이 개발 혁신을 어떻게 실현하는지 소개한다.

회사는 전시 부스를 통해 최근 성공적으로 완수한 국세청 홈택스 고도화 구축 사업도 알릴 계획이다. 홈택스 포털 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고, 기존 웹스퀘어2에서 최신 버전인 웹스퀘어 AI로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자동화풀코스' 프로세스로 개발 기간을 크게 단축하고 공공 서비스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UI를 극대화했다.

특히 기존 데이터 설정·분석·변환·불러오기에 이르기까지 자동전환 기능을 적극 활용해 방대한 웹 서비스의 차세대 전환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홈택스 포털은 최신 웹 서비스 트렌드를 반영한 차세대 UI·UX를 구현했다.

인스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공공솔루션마켓에서 AI와 자동화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웹스퀘어 AI와 테스트 자동화 도구인 테스트스퀘어를 활용한 차세대 웹 전환 자동화풀코스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