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는 '2024 올해의 SNS'에서X(구 트위터) 부문 대상, 카카오톡 채널 부문 최우수상,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스타그램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총 3개 부문에서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며 소셜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사용자와 소통하는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또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며,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우수 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안산시는 2011년부터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카카오톡채널,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7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며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특히 X 채널,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의 우수한 운영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안산시 X 채널은 다양한 소식을 간결한 이미지와 문구로 신속히 전달하며 시민과의 소통 창구로 자리 잡았다.
특히 안산시 캐릭터 '홍이와 먹이'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와 인터넷 밈(meme)을 접목해 시민의 공감을 얻고 경쟁력을 높였다.
카카오톡 채널은 채널 친구들에게 할인쿠폰 발행, 주요 소식 및 축제 정보 제공 등 시민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안산시 대표 SNS 매체로 자리매김했다.
인스타그램은 대중교통 파업, 태풍·호우주의보 등 긴급정보를 야간이나 주말에도 신속히 전달하며 시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안산시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12월 8일까지 '2024 올해의 SNS 및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산시 공식 SNS를 팔로우하고 축하 댓글 및 친구 태그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30명에게 치킨 쿠폰을 증정한다.
이민근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시민이 SNS를 통해 시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