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 백석대와 스마트 물류 인재 양성 업무협약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대학과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의 청년 인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이사(왼쪽)와 송기신 백석대학교 총괄부총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했다. [자료:쿠팡]
정종철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표이사(왼쪽)와 송기신 백석대학교 총괄부총장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했다. [자료:쿠팡]

이와 관련 CFS는 지난 22일 백석대학교와 스마트 물류 인재 양성과 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충남 천안시 백석대학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철 CFS 대표이사와 송기신 백석대학교 총괄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협의체 구성 및 운영 △인재 양성 및 인턴십, 취·창업 기술 지원 △인력 교류 및 시설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정종철 CFS 대표이사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최첨단 자동화 물류 장비뿐만 아니라 AI·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물류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라며 “백석대학교와 함께 지역의 청년 인재들이 글로벌 기술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FS는 전주대와 군산대(2021년)를 시작으로 인천재능대와 경북보건대(2022년), 인제대와 한국폴리텍VII대(2023년) 등 지역의 다양한 대학과 산학협력을 맺고 정규직 채용을 늘리고 있다. 올해는 청운대, 평택대, 한국폴리텍 영남융합기술캠퍼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오토메이션 분야 기술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