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파워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AI) 기반 음성 인식 서비스 '다글로'를 제공하고 있다.
150만명의 선택을 받은 다글로는 화자 분리, 음성 인식, 요약, PDF 분석 등 AI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일상·업무 생산성 향상을 돕는다. 교육,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다글로 핵심 경쟁력은 액션파워가 자체 개발한 딥러닝 기반 음성 인식 모델과 언어 모델이다.
다글로는 수년간 축적된 음성 인식 기술 노하우와 방대한 한국어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대 99%의 높은 음성 인식 정확도를 달성했다. 이는 주요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5%포인트(p) 이상 높은 수치이며 잡음 환경과 다양한 발음·억양·속도·톤까지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또 동영상에서 음성을 텍스트로 자동 변환해주는 기능, 18개국어 음성 인식 지원, 시간표 연동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다글로 음성 인식 기능은 회의록 작성, 강의 내용 정리, 인터뷰 내용 기록, 콘텐츠 자막 생성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60분 분량의 음성 파일을 3분 만에 텍스트로 변환하며, 사용자는 변환된 텍스트에서 검색을 통해 원하는 내용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다글로는 지난 달 PDF 분석과 AI 검색 기능을 선보이며 멀티모달 AI 서비스로 한층 발전했다. 사용자는 자신의 음성뿐만 아니라 PDF 파일을 입력해 궁금한 내용을 검색하거나 질문할 수 있고, 다글로AI는 사용자 데이터에 근거해 개인에게 특화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액션파워는 다글로 신뢰성과 품질 확보를 위해 엄격한 데이터 품질 관리, 지속적 모델 개선, 모델 개발과 서비스 운영 전 과정에 걸친 품질관리·보안 팀의 관리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지화 액션파워 공동대표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액션파워는 창립 초기부터 AI 기술 신뢰성과 품질 확보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혁신을 거듭해왔다”며 “다글로를 통해 AI 기술의 신뢰성을 높이고, 사용자 중심의 믿을 수 있는 고품질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
김명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