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텍시스템은 이달 22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4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자와 민간 IT 기업 간의 비즈니스 교류를 위한 공공 정보화 콘퍼런스다.
MSA(Microservice Architecture) 구축 전문 기업인 회사는 행사에서 MSA·클라우드 전환에 최적화한 솔루션 'WINECT(위넥트)' 구축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기존 EAI/ESB 대비 API 연계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세션 발표 후 다양한 기관에서 제품 관련 문의가 이어졌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회사가 소개한 WINECT는 신규-레거시 시스템 간의 연계 구조의 복잡성으로 인해 클라우드 전환의 어려움을 겪는 수많은 공공·금융기관 및 기업 지원을 위한 기능을 갖췄다.
이기종 시스템 연계를 통한 클라우드 전환 기반을 지원하고, 전사 시스템 MSA 도입을 위한 지속적인 연계·통합 환경을 구축 및 제공한다.
WINECT는 성능을 인정받아 최근 상용SW 부문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GS인증 1등급' 및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전 산업군에서 데이터 및 서비스의 복잡성이 증가하면서 업무 환경의 효율성과 확장성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WINECT는 다양한 API 연계·구축을 기반으로 시스템 간의 안정적인 데이터 교환, 인증관리, API 연계 추적관리, 무중단 서비스 등을 모두 제공한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R&D와 혁신을 통해 다양한 기업·기관이 비즈니스 혁신을 달성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