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커머스가 '진로토닉 브랜드몰' 구축에 자사의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그룹의 음료 부문 계열사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토닉워터는 1976년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NHN 커머스와 손잡고 소비자 접점 확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로토닉워터 전용 소비자직접판매(D2C) 공식몰을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인 진로토닉 브랜드몰은 편리한 쇼핑을 지원한다. 진로토닉 스토어에서 신제품부터 베스트셀러까지 모든 제품 맛, 용량, 영양정보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핫딜, 룰렛 이벤트,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기능도 추가했다.
NHN 커머스가 제공한 샵바이 프리미엄은 브랜드몰 구축·운영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이다. 사용자 중심 최신 정보기술(IT)을 접목해 맞춤형 쇼핑몰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몰 구축 이후에도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해 빠른 수정과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대규모 프로모션, 이벤트 진행 시에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서버를 운영한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유통업계 전반에서 자사몰 구축과 강화로 자체 유통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샵바이 프리미엄은 뛰어난 유연성과 확장성 덕분에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
변상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