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엘이디, 미래 모빌리티 산업 확대 위한 'GAIA-DAY 행사' 참여

제공:동부엘이디
제공:동부엘이디

㈜동부엘이디는 지난 20일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테크노파크가 주관한 '경기도 미래모빌리티산업 확대를 위한 GAIA-DAY 행사'에 참가해 자사의 LED PKG 부품 및 신규 기능성 필름 기술력을 선보였다.

GAIA는 Gyeonggi Academia-Industry Aliance의 앞 글자를 따온 것으로 산학협력이 창조와 혁신의 원천임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평택 KG모빌리티에서 실시한 '24년 미래 모빌리티 테크쇼'에 참가한 약 70개 업체 중 우수 5개 업체가 참가한 자리로 기술 교류와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충남테크노파크, 광주그린카진흥원, 대학 연구진 등도 함께 참여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방향성에 대한 심도 깊은 강연을 이어갔다.

㈜동부엘이디는 20여 년간 LED PKG 기술 개발에 전념하며 핸드폰, 디스플레이, 전장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으로 SQ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등 꾸준히 성장해온 기업이다.

특히 강연 이후 진행된 개별 미팅 시간에는 KG모빌리티 연구소 관계자들과 함께 자사의 전장용 LED PKG, UV LED, 스마트 IC-RGB 제품에 대한 기술 교류를 진행했다. 아울러 신규 기능성 필름(투명 발열 필름)은 KG모빌리티 및 협력사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으며 향후 협력 가능성을 제시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위한 미래 모빌리티 테크쇼 등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동부엘이디는 KG모빌리티 및 관련 협력사들과 공급망 확대와 협력을 위해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동부엘이디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