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인강 밀크티, 현직 의사-의대생이 직접 알려주는 '의대 로드맵' 오픈

제공:밀크티
제공:밀크티

2025학년도 의과대학 모집 인원은 4485명으로 전년도 대비 1469명이 늘어났다. 전형별 선발 비율은 학생부 교과 전형이 34.2%, 종합 전형이 28.9%, 수능(정시) 비중이 32.9%로 모두 비슷한 수준이다.

이러한 의대 증원 이슈로 그 어느 해보다 입시 방향성이 중요해졌다. 의대를 목표로 하는 학생이라면 자신의 성향과 역량에 맞는 의대 전형을 빠르게 파악하고 의대 맞춤형 입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이에 초중고 교과서 발행사인 천재교과서 밀크T는 현직 의사와 의대생으로 구성된 21인의 최정예 멘토단이 의대 진학을 위한 필수 역량 준비부터 입시 실전 노하우까지 상세히 알려주는 '의대 로드맵'을 오픈했다.

먼저 '밀크T 의대 로드맵'에서는 나의 성향에 맞는 추천 역량을 확인할 수 있다. △태도 △인식 △판단 △대처 방식 총 4가지 영역에서 나의 성향과 가까운 키워드를 선택하면 1순위부터 4순위까지 추천 역량을 제시한다. 해당 핵심 역량에 맞춘 의대 진학 로드맵을 자동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21인의 의대 멘토단이 실제 경험했던 과목별 내신 공부법과 교내 특별 활동, 생기부(생활기록부) 준비법, 입시 준비 포인트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밀크T 맞춤 학습까지 제시하여 나에게 필요한 대입 방향성을 빠르게 잡아준다.

밀크T가 의대생 멘토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제공:밀크T)
밀크T가 의대생 멘토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제공:밀크T)

해당 의대 로드맵은 중고등인강 '밀크T중학'과 '밀크T고등', 초등인강 '밀크T초등'에서 제공된다. 초등 시기에 완성해야 할 자기주도학습 습관과 대회 참여 및 다양한 활동, 장기 목표 설정을 위한 의대 로드맵을 제공하여 초등학생 때부터 중학, 고등까지 체계적으로 대입 준비를 할 수 있게 돕는다.

천재교육 밀크T 관계자는 “나의 성향과 상황에 딱 맞춘, 의대 지원 전략을 확인할 수 있는 로드맵을 오픈했다”며 “현직 의사와 의대생의 꼼꼼한 조언 및 학습 피드백으로 의대 준비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학교 내신부터 수능까지 모두 빈틈없이 준비하고 싶다면 밀크T 무료체험 기회를 통해 다양한 중학교인강과 고등학교인강을 수강할 수 있다. 밀크T중학은 수준별 내신 강좌와 더불어 1:1 입시 컨설팅, 자소서 첨삭 등 특목·자사고 및 성공적인 대입 준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