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소프트웨이브 2024'에서는 강소 기업들이 인공지능(AI) 등을 결합한 국산 소프트웨어(SW) 기술의 우수성을 알린다.
크리니티는 '제11회 대한민국 SW 제품 품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크리니티 G-클라우드(Cloud) 공공메일'을 선보인다.
크리니티 G-Cloud 공공메일은 고객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받았다. KT클라우드와 네이버클라우드의 서비스형 인프라(IaaS ) 환경에서 제공한다.
유병선 크리니티 대표는 “크리니티 G-Cloud 공공메일은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고, 서비스 수준협약(SLA계약)으로 공공 시장에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고객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아이티아이즈는 버티컬 AI 솔루션의 핵심 엔진 '제나이(GENAI)'를 선보인다. 제나이는 외부와 차단된 환경에서 정보 유출 없이 내부 지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학습, 검색, 활용할 수 있다.
오픈마루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오픈마루 APM', APM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오픈마루 대시보드' 데모 시연을 선보인다.
테크뷰는 사용자 리뷰에 기반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추천 플랫폼 '테크뷰'를 소개한다. 테크뷰는 생성형 AI, 협업툴, 그룹웨어, 전사자원관리(ERP) 등 다양한 제품군을 다룬다.
안랩블록체인컴퍼니는 애플리케이션 지갑 'ABC 월렛', SaaS형 지갑 'ABC WaaS', 보안검색엔진 '빅스캔(BICScan)' 등을 소개한다.
핑거는 중소기업 특화 ERP 솔루션 '파로스'를 선보인다. 파로스 ERP는 중소기업이 실시간 데이터 기반 경영으로 자원 최적화와 비용 효율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지란지교데이터는 AI 기반 데이터 필터 솔루션 'AI필터'를 공개한다. AI필터는 비정형 데이터 내 개인정보를 검출하고 마스킹 등 보호조치를 지원한다.
지란지교데이터 관계자는 “내년 초에는 거대언어모델(LLM)을 접목한 데이터 관리와 활용 솔루션 'AI웍스'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데이터 활용 솔루션 라인업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