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421〉서울신정고등학교

[에듀플러스][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421〉서울신정고등학교

서울신정고등학교는 1978년 1월 30일 설립한 특성화고다. 성실, 친절, 협동의 교훈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자재와 실습실, 최적의 교육 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운영 학교로 취업 역량 강화 및 취업을 연계하는 산학맞춤반, 1팀 1기업, 전공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산업 분야와 연계한 예비 기능 인력을 양성해 중소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인력을 양성해 취업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관련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학생들이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을 바탕으로 한 실습으로 전공 분야를 깊게 탐구할 수 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학교와 기업이 함께 우수 인재를 키워 졸업과 동시에 취업 보장하는 제도다. 참여학생은 적성에 맞는 진로를 미리 정해 기업에서 심화실습과 실무담당자를 통해 경력개발을 할 수 있다. 졸업과 동시에 해당 기업에 취업할 수 있어 기업체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서울신정고는 매년 선후배 간담회를 통해 졸업생과 현재 학생들이 만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졸업생이 실무 경험을 공유하고, 취업 준비 및 현장 실습에 관한 노하우를 전달하며, 졸업생들은 선취업 후학습 등 진로 설계에 대한 멘토 역할을 통해 후배들을 지원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에듀플러스][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421〉서울신정고등학교

서울신정고는 베이커리 창업동아리를 운영한다. 제빵의 기초부터 메뉴 선정, 계획, 실습까지 다양한 과정을 통해 자기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 시장성을 이해하고,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배울 수 있다.

베이커리 창업동아리의 목표는 학생이 창업 과정을 종합적으로 경험해 자신감을 키우고, 팀원과 협력해 서로의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것이다.

김정근 서울신정고 교장은 “교내 조리대회와 중학생 대상 진로 체험 장인 신정조리제과 캠프를 매년 개최한다”면서 “글로벌현장학습과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국외연수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요리 기업체 방문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밝혔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