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12월에 괌에서 열린다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12월에 괌에서 열린다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가 오는 12월2~5일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에서 열린다.

KLPGA 투어프로와의 치열한 골프 대회는 물론, 인플루언서들의 SNS 홍보대회까지 더해져 스포츠와 융합한 K-콘텐츠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는 골드워터 퍼시픽이 주최하고 KB증권이 후원하며, 한국의 아르도르, 괌 현지의 MOYCOM, Hit Radio 100, Cool FM이 공동주관한다.

대회 첫날 인플루언서들의 개인예선전에서 위너 4명을 선발, 대회 둘째날에는 팀매치 플레이, 프로와 아마 2명이 한 조를 이뤄 총 4팀이 우승을 겨루는 숨막히는 경쟁이 펼쳐진다. 결승전 전반 9홀은 4팀의 4강전, 후반 9홀은 2팀의 결승전이 진행된다.

대회 참가 인플루언서들은 지난 10월24일 약 4:1의 경쟁률을 뚫고 선정됐다. 골프 실력은 물론, 뛰어난 SNS 홍보력까지 겸비한 다재다능한 인재들로 인스타그램과 틱톡 합산 25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막강한 SNS 마케팅 파워를 자랑한다.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12월에 괌에서 열린다

직업군도 골프, 배우, 슈퍼모델, 레이싱 모델, 가수, 체육학 박사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골프방송 및 아마추어 골프대회 수상 경력이 있는 공유진, 송다혜, 정혜진, 걸그룹 나인뮤지스로 활동한 이유애린과 LPG에서 활동한 전지원, 그리고 걸그룹 PPL에서 활동한 오아희, SBS 슈퍼모델 출신 강지윤과 하연화, 인플루언서 대상 출신 최인혜와 모델 권별, 서이현, 레이싱모델 출신 인플루언서 서윤아, 한채이, 배우로 활동 중인 양예승, 체육학 박사인 박엄지 등 현재 SNS 인플루언서로서 골프업계에서도 활약하는 등 이번 골프페스타에서의 기대가 크다.

SBS PlusE채널 제작 예능 프로그램 ‘솔로라서’에 출연 중인 배우 사강은 “아마추어 인플루언서와 프로선수의 팀매치라는 신선한 콘셉트에 매료되어 참가를 결정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16명의 인플루언서들은 12월을 맞아 행복한 세상에 기여하고자 대회 참가비 전액을 사랑의 열매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골드워터퍼시픽이 미국령 괌 역사상 한국 기업 최초로 인수한 파인이스트 괌 골프&리조트는 291에이커 규모의 부지에 27홀, 호텔, 수영장, 바비큐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미국 골프협회(USGA)가 공식 승인한 정통 토너먼트 코스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완벽한 코스 관리로 골퍼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한다.

괌의 아름다운 대지의 지형을 따라 유려한 자연의 곡선미를 살린 코스가 특징이며 국내에서 보기드문 평지형 코스로, 벙커조형이 뛰어나고 조경의 활용이 우수해 심미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골프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 설계가 일품이다.

교통도 편리해 아가나 국제공항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괌 메인 상업시설이 있는 투몬에서도 1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괌 관광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골드워터컵 프로-아마 골프 페스타’는 SBS골프 방송을 통해 2025년 1월 20, 27일 오후 9시 골프팬들에게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골프전문 해설가인 김기태, 장유례 아나운서가 대회 MC를 맡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승훈 기자 (mozart120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