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고성능 프리미엄 콤팩트 쿠페 BMW '뉴 M2'를 공식 출시한다.
2세대 부분 변경 모델인 뉴 M2는 강력해진 주행 성능, M 디비전만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극대화한 디자인, 편리한 디지털 기능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파워트레인은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기존보다 20마력 증가한 48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최대토크는 5.1㎏·m 증가한 61.2㎏·m다.
최대토크가 발휘되는 엔진 회전수가 2600rpm으로 낮아져 더 즉각적인 가속력을 제공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기존보다 0.1초 줄어든 4초에 불과하다.
뉴 M2는 트랙 주행과 같은 가혹한 환경에서 엔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M 전용 냉각 시스템, M 모터스포츠 기술을 적용한 오일 공급 시스템을 장착했다.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드라이브로직 기능이 포함돼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주행 모드에 따라 다채로운 음향을 제공하는 M 스포츠 가변 배기 시스템도 주목된다.
여기에 일상부터 트랙까지 다양한 주행 상황에 대응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뒷바퀴가 최상의 구동력을 발휘하도록 돕는 M 스포츠 디퍼렌셜, 강력한 제동 성능을 지닌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도 기본 탑재돼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뉴 M2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오퍼레이팅 시스템 8.5가 탑재돼 혁신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BMW 뉴 M2 가격은 9170만원이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