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조명가게'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공개를 기념해 신규 웹툰 포스터를 2일 공개했다.
2013년 카카오웹툰에서 연재된 강풀 작가의 '조명가게'는 하루 종일 불이 꺼지지 않는 골목길 어귀 조명가게를 중심으로 산 자와 죽은 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누적 조회 수는 1억5000여회다.
오는 4일 공개되는 디즈니플러스 '조명가게'는 배우 김희원이 연출을 맡았으며, 배우 주지훈, 박보영,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등 베테랑들이 대거 출연한다.
카카오엔터는 디즈니플러스 '조명가게' 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조명가게'와 함께 읽기 좋은 '미심썰' 작품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조명가게'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캐시프렌즈를 통해 디즈니플러스를 구독할 경우 최대 2만 5000원의 캐시를 지급하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무빙'이 공개된 2023년 8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합산 기준 월 총 매출은 영상화 소식이 알려지기 이전인 2달 전보다 35배 상승했었다”며 “'무빙'에 이어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와 웹툰이 함께 만들 시너지에도 관심이 모인다”고 밝혔다
권혜미 기자 hyeming@etnews.com
-
권혜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