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직 수험 시장은 그동안 방대한 학습량과 높은 난이도로 인해 많은 수험생이 어려움을 겪어왔다. 기존 오프라인 학원 중심 학습 방식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컸으며, 2000년대 초반 도입된 인터넷 강의 외에 학습을 돕는 신기술이 적용될 여지가 적어 학습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패스드림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수많은 고민 끝에 탄생했다. 수험생들이 압도적인 암기량을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OX퀴즈를 시작으로 노트북, 태블릿, 나아가 스마트폰에서 학습에까지 최적화된 여러 유형 문제들을 개발 및 탑재함으로서 학습 효율 향상을 가져온다. 기존 환경에서는 불가능했던 디지털 오답노트, 즐겨찾기, 실전평가와 같은 편의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학습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개인 맞춤형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수험생은 더욱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해진다.
질 높은 문항들만을 수록하기 위해 현직 학원 강사들과 뭉쳤고, 스마트경영아카데미의 손보승 강사와 협업을 시작으로 점차 제휴 강사들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패스드림 개발사 이루리랩스는 기존 전문직 수험 멘토링 및 커뮤니티 중점 플랫폼인 '스터디타파'를 운영해왔으며, 운영 중 얻은 노하우의 집약체인 패스드림 서비스을 통해 수험생들이 시간과 노력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특히 AI 기반 문제 변환 및 서술형 채점 기술을 도입해 수험생 학습 과정과 성취를 정밀하게 지원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이러한 기술적 혁신은 전문직 수험 시장이 오프라인 중심의 기존 학습 방식에서 디지털 중심으로 전환하도록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루리랩스는 앞으로도 전문직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디지털화해 제공하는 기술 스타트업으로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루리랩스는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운영하고 있는 서대문구 청년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화자금을 지원받아 기업 성장의 기회를 넓혀가고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
김현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