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젠트로, 소프트웨이브서 AI 비즈니스 혁신 모델 제안

비젠트로가 AI 기반 SaaS형 비즈니스 솔루션 분야에 힘을 싣고 있다. 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2024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소프트웨이브 2024)'에 참가해 '제니틱스(Zenitics)'와 '제니원(ZeniOne)'을 전면에 내세우며 AI 업무 지원 플랫폼 경쟁력을 과시했다.

소프트웨이브 2024 비젠트로 전시부스에서 참관객들이 '제니틱스(Zenitics)'와 '제니원(ZeniOne)'의 AI 기능을 체험해보고 있다.
소프트웨이브 2024 비젠트로 전시부스에서 참관객들이 '제니틱스(Zenitics)'와 '제니원(ZeniOne)'의 AI 기능을 체험해보고 있다.

비젠트로는 소프트웨이브 2024 기간 동안 제니틱스와 제니원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기존 온프레미스 형태의 비즈니스 솔루션에 더해 SaaS형 솔루션에서도 새로운 고객 혁신 가치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6개 부스 규모의 대형 전시공간을 마련해 참관객들을 맞이했다. 내년 초 출시를 앞둔 AI 기반 제니틱스와 제니원이 차세대 핵심 서비스임을 확실히 알리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제니틱스는 AI 기반 실시간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SaaS 방식으로 제공되며 기업들이 보유한 각종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앞으로의 추이도 예측할 수 있다. 특정 데이터의 현황과 의미를 파악하고 다른 데이터 수치들이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매출 예측 등 실무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분석 기능을 제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제니원은 기업 운영에 필요한 각종 업무 지원 툴을 짜임새 있게 구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앱 플랫폼이다. 오피스 그룹웨어, ERP, BI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AI 에이전트 기능으로 중소기업도 손쉽게 디지털 전환 추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께 제니틱스와 제니원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며 “합리적인 요금제와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으로 기업 규모 관계없이 도입할 수 있어 디지털 전환 진입 장벽을 낮출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